본문 바로가기
이슈

허은아, 개혁신당 탈당 후 이재명 지지 선언

by evad 2025. 5. 21.

"가짜 개혁 아닌 진짜 개혁 선택"…허은아 대표,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허은아 개혁신당 대표가 519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유세 현장에서 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허은아 대표는 "국민의힘도, 개혁신당도 결국은 가짜 보수였고, 가짜 개혁이었다"며 "진짜 개혁과 책임 있는 정치를 위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밝혔다.

이준석과의 갈등, 개혁신당 탈당 배경

대표는 2020자유한국당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한 후, 이준석 대표 측과 함께 개혁신당 창당에 참여하며 대표직을 맡았다. 그러나 대표와의 갈등 끝에 올해 1대표직을 상실하고 탈당했다. 

이재명 후보와의 정치적 동행

대표는 이재명 후보의 유세 현장에서 "가짜 개혁이 아닌 진짜 개혁, 무책임이 아닌 책임 있는 정치, 무례한 무능력이 아닌 겸손한 유능함을 선택하겠다"말했다. 후보는 대표를 소개하며 "국민의힘이 정신 차리고 보수의 자리로 돌아오기를 바라는데 당분간 쉽지 않을 같아 우리가 역할까지 해줘야겠다"환영의 뜻을 밝혔다.

정치권의 반응과 향후 전망

대표의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은 정치권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대표 일부 개혁신당 출신 인사들의 이재명 후보 지지를 평가절하하며 개혁신당 타이틀로 방송 출연을 하려 했던 인사들이라고 주장하였다. 이에 대해 대표는 "이준석 후보는 무례하면서 무능하다"강하게 반박했다.